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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MIN 2020. 11.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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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법인설립 등기 완료 후의 절차
글쓴이: 기본관리자  조회: 4252

① 사업자등록신청

사업자등록은 주민등록과도 같은 것으로, 사업자는 재화 등을 공급하거나 공급 받을 때마다 거래상대방과 세금계산서를 수수하여야 하는데, 사업자등록과 그에 따른 사업자등록번호의 부여는 이러한 세금계산제도의 기초로서 매우 중요합니다. 법인의 경우 사업자등록은 설립등기를 한 날부터 2주 이내에 본점 소재지 관할 세무서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사업자등록은 사업자 임의의 선택이 아닌 강제 사항입니다.

② 법인계좌개설 및 법인신용카드 개설

가) 법인계좌개설

법인을 운영하는 사업자는 법인계좌를 개설하여, 금융기관을 통하여 대금의 결재가 이루어지는 거래나 인건비 및 임차료를 지급하거나 지급 받는 때 법인계좌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나) 법인신용카드 개설 : 법인공용카드, 법인개별카드, 법인직불카드

신설법인의 경우 일반적으로 법인신용카드를 만드는데 어려울 수 있다. 이 경우 법인의 신용과 개인의 신용을 포함하여 발급되는 법인개별카드나 예금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가능한 법인직불카드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③ 명의 변경

임대차계약, 전화, 전기 등 각종 공과금의 계약자 명의가 개인일 경우 법인의 명의로 변경하셔야 부가가치세의 매입세액을 공제 또는 환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④ 급여책정

급여는 과세소득과 비과세소득으로 나누어지며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에 급여를 지급할때에는 갑근세, 4대보험료 등을 원천고제하여 지급하며 이를 익월 10일까지 신고, 납부하여햐 합니다.

급여

과세부분

기본급과 직책수당, 월차수당, 연장근무 및 각종 수당 등

비과세부분

식대 및 육아(10만원이하), 자가운전보조금(20만원이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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