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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MIN 2020. 11.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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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사업에 사용한 경비 영수증 왜 꼭 챙겨야 하나요?
글쓴이: 기본관리자  조회: 3275

<증빙서류가 돈입니다>

법인세는 매출에서 경비를 차감한 순소득에 대해 부과됩니다. 그러므로 법인세를 줄이기 위해서는 경비에 대한 관리가 중요하며, 이러한 경비는 세법에서 정하는 증빙을 가지고 있어야 이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세법에서 인정하지 않는 증빙은 경비로 인정되지 않거나 인정되는 경우에도 가산세를 내야 하므로, 이에 대한 세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일부 사업자분들의 경우 경비 지출시 부가가치세를 절약하기 위해 세금계산서를 수취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나 해당 부가가치세는 부가세 신고시 환급 받을 수 있으며, 지출한 경비를 비용으로 인정을 받기 위해서 세금계산서 등 세법에서 요구하는 증빙을 반드시 수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세법에서는 이월결손금을 향후 10년간 공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업 첫 해에 손실을 냈다면 해당 손실이 당해년도에 소멸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연도에 이익이 발생할 경우 해당 결손금을 차감하여 법인세를 부담하므로 법인세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세무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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